Search
🖥️

카카오페이 증권 과제 리뷰

카카오페이 증권은 2022년 6월쯤에 원티드에서 JAVA 개발 부문이라는 카테고리로 지원하게 되었다. 블로그에 정리한 내용 및 자소서를 토대로 지원하게 되었으며, 서류를 통과하게 되었다.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합격이라는 단어는 기분을 참 좋게 한다.
카카오페이 증권의 채용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다.
서류전형 > 사전과제 > 1차 인터뷰 > 2차 인터뷰 > 합격
알고리즘 3, API 호출 과제1 로 구성이 되었으며, API 같은 경우 자료를 제공받으면 해당하는 데이터 기반으로 API를 호출하는 과제였다. 지금 생각해 보면 서류를 통과했다는 기분과 그리고 코테보다는 과제 전형에 자신감이 있었던 나에게는 즐겁게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던 것 같다. 과제기간은 일주일이며, 그동한 해왔던 Spring 기반의 JAVA를 마음껏 사용해서 좋았다. 결론적으로 과제는 통과하였지만, 지금 생각해 보면 부족했던 점도 많았던 것 같아서, 기억에 남기려고 정리를 하게 되었다.
1.
익셉션 에러코드 정리
2.
DB 쿼리 간소화
3.
HTTP 응답 코드
4.
RestApi 호출 방식
5.
TDD
등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통과했는지, 운이 참 좋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.
인터뷰 같은 경우 4:1로 진행이 되었고, 편안하게 진행 해주셨던 기억이 남는다. 알고리즘 같은 경우는 따로 이야기 진행이 없었으며, 과제 & 기존에 했던 실무 바탕으로 이야기를 진행하였다. 1차 인터뷰에서 아쉽게 탈락 했지만,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다. 좀 더 나의 이야기, 그리고 개발자로서의 성장이 더 필요한 것 같다.